Hangum Lab.
HOME > 굼벵이 연구소 > 언론보도자료

현재 위치

  1. Board
  2.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30대 기업인들 한약재 화장품, 식용 곤충 기능성 식품 선보여
작성자 한방굼벵이 한굼 (ip:124.63.132.121)
  • 작성일 2019-05-29
  • 추천 추천
  • 조회 151
평점 0점

20~30대 기업인들 한약재 화장품, 식용 곤충 기능성 식품 선보여 


마켓관에 입주할 온달화장품은 세명대 한의학과 본과 4학년의 김성헌 대표(28)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순수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지난해 12월 창업한 업체다.

직접 엄선한 한약재를 추출해 피부 자극에 민감하면서 화학제품에 노출이 많은 20∼30대를 위한 천연 한방화장품을 만들었다.

온달화장품이 생산한 자운 수분 크림 및 미스트는 전통의 한방 '자운고' 처방에 따라 각종 한방 생약 추출물을 첨가해 만든 천연 한방제품이다.

올달화장품은 지난 7월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 대상에 선정됐고, 세명대에 1호 매장을 개장했다.

식용 곤충을 이용한 기능식품을 생산하는 한굼은 김수완(34) 대표가 중앙대 대학원 졸업 후 사회복지단체에서 근무하다 고향인 제천에 귀향해 지난 4월 창업했다.

한굼은 식용 곤충을 이용한 제품만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판단해 제천의 한방 약초를 결합한 제품 개발에 나서 야관문 등 한약재와 굼벵이를 결합한 한방 굼벵이 환과 엑기스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한방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며 "청년 창업기업들의 제품을 널리 알려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bwy@yna.co.kr

첨부파일 03.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SERVICE

CHOOSE YOUR COUNTRY OR REGION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