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gum Lab.
HOME > 굼벵이 연구소 > 언론보도자료

현재 위치

  1. Board
  2.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제천 한방·천연물산업 미래 이끌 청년 기업가 만나다
작성자 한방굼벵이 한굼 (ip:124.63.132.121)
  • 작성일 2019-05-29
  • 추천 추천
  • 조회 121
평점 0점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업전시관(기업관, 마켓관)에 참가하는 기업 중 미래 한방·천연물 산업을 이끌어 갈 젊고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유망 청년기업을 찾아가 본다

◆ 김수완 대표 한굼 야관문 굼벵이

한굼 '한방·천연물과 식용곤충을 이용한 기능식품, 의약품·화장품 소재 생산 목표


제천이 고향인 김수완 대표(남·34)는 중앙대 대학원 졸업 후 사회복지단체에서 근무하다 귀향 후 전통시장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중앙시장 2층에서 지난 4월에 한방굼벵이 한굼을 창업했다.


기존 식용곤충인 굼벵이 시장이 포화상태지만 식용곤충과 약용곤충 사업에 대한 성장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사업을 시작했으며, 단순히 식용곤충을 이용한 제품만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을꺼란 판단에서 지역의 한방 약초를 결합한 제품을 출시해 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했다. 

야관문 등 제천에서 생산한 한약재와 굼벵이를 결합한 한방 굼벵이환과 엑기스를 출시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조허가 인증기업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굼은 창업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지난 7월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취업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활용해 직원 2명을 채용하였으며, 지난 8월 서울 양재동 aT센터 A-startup마켓에도 입점하게 됐다.

김 대표는 "우리 지역 대표자원인 우수한 한방 약초 및 천연재료와 식용곤충을 결합해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소재, 화장품소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04.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SERVICE

CHOOSE YOUR COUNTRY OR REGION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